Figma Tips/디자인 시스템
피그마의 팀 라이브러리 기능
안연정
2022. 3. 18. 14:29
Figma의 팀 라이브러리 기능
-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컴포넌트 에셋들을 하나 이상의 파일에서 재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입니다.
- Local 컴포넌트들을 Global 스타일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능입니다.
- 팀 라이브러리는 꼭 디자이너가 여러 명이어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닙니다. 물론 디자이너가 많을수록 그 효율은 증대합니다. 실무를 진행하다 보면 파일 하나로 운영이 불가한 시점이 생깁니다. 그때 Professional 플랜을 고려하셔도 늦지 않습니다. [🔗참고 영상]
팀 라이브러리 기능을 실행하기 위한 조건
- 현재 열고 있는 파일에 컴포넌트 에셋이 있는 경우 Assets 패널에서 Loclal 컴포넌트드를 Global 스타일로 Publish(내보내기) 할 수 있습니다.
- 무엇보다 중요한 조건: Starter Plan이상의 유료 피그마 플랜을 사용해야 이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- Publish 버튼 활성화 조건은 아래 영상의 여기를 참고하세요.
팀 라이브러리 기능을 사용하여 다른 파일에서 컴포넌트를 재사용하는 방법
- 우선 팀 라이브러리 기능을 사용하여 에셋을 불러오기 위해 Assets 패널 > 🕮 팀 라이브러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- Library 다이얼로그에서 연결하고자 하는 📌Library의 토글을 활성화 시킵니다.
- Assets 패널에서 컴포넌트를 검색하여 화면으로 드래그하여 컴포넌트를 캔버스에 배치합니다.
- Design 파일뿐만 아니라 FigJam에서도 팀 라이브러리 기능을 활용하여 컴포넌트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.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. [🔗Design 파일과 FigJam 파일의 차이점]
※ 만약, 컴포넌트 디테일이 변경되어 팀라이브러리를 업데이트 및 동기화를 진행하고 싶다면 여기를 참고해주세요.
글을 마무리하며..
2018년 부터 가장 최근까지 회사에서 Professional 플랜을 사용했습니다. 목적은 간단했습니다. 바로 팀 라이브러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였죠. 최근엔 협업에 더 특화된 Organization 플랜으로 최근 업그레이드했습니다. 이에 대한 후기는 다음 기회에 공유드리려 합니다.
※ 연정's figma YouTube 제작을 위한 개인 계정은 Professional 플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반응형